목차
●너에 대한 내 사랑은 그대로야 <토이스토리2>1999 정보 및 줄거리 결말
●주요 등장인물 성격
●영화 감상평
너에 대한 내 사랑은 그대로야 <토이스토리>1999 정보 및 줄거리 결말
토이스토리 1편 이후 4년 만에 2편을 개봉했다. 1999년작이며 감독은 존라세터이다.
우디는 앤디와 카우보이 캠프에 가기 위해 잃어버린 모자를 찾고 있다. 모자를 찾는도 중 알의 장난감 백화점 광고가 나오자 난리가 난 장난감들은 급하게 티브이를 꺼버린다. 잃어버린 모자를 슬링키가 찾아오고 우디는 기뻐하지만 캠프에 가기 전 잠시 시간이 난 앤디가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다가 실수로 우디의 팔 한쪽이 찢어지게 되고 앤디는 우디를 캠프에 데려가지 않겠다고 한다. 우디를 포함해 장난감들은 모두 충격에 빠지게 된다.
우디는 앤디가 자신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악몽을 꾸게 되고 일어나서 옆을 보다 펭귄인형 위지를 보게 된다. 위지는 오래전 마이크가 고장 나자 엄마가 고쳐준다고 하고선 책장 위에 올려놓고 깜빡해서 먼지가 쌓여있었다. 그때 창고 세일에 팔 물건을 가지러 들어온 엄마가 위지를 집어서 가버린다. 그것을 본 장난감들은 위지를 구하기 위해 나갔다가 우디도 바닥에 떨어지게 되고 우디를 보고 좋아하던 아저씨에게 엄마는 팔지 않는다며 우디를 빼놓지만 몰래 우디를 훔쳐서 가버린다. 이를 본 버즈가 급하게 따라가지만 구하지 못하고 번호판만 외워서 온다. 번호판을 찾아보니 알의 장난감 가게에 알이었고 장난감들은 티브이광고를 찾아서 알의 장난감 가게주소를 찾아내고 우디를 구하러 구조대를 꾸려 출발한다.
한편 알의 집에서 깨어난 우디는 불스아이와 카우걸 제시와 광부 피터가 나타나 그를 반기고 이렇게 풀세트가 다 모였으니 일본박물 간으로 가게 될 거라는 말을 듣게 된다. 하지만 우디는 앤디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하자 제시가 장난감백화점으로 가기 싫다고 이상증세를 보인다. 알은 사진을 찍으려다 우디의 팔을 정말 찢게 되고 장난감 수리공을 부르게 된다.
다음날 장난감 가게 건너편에 도착한 구조대는 영업이 끝난 장난감 가게에 도착하게 된다. 장난감 백화점 안으로 몰래 들어가서 가게를 살펴보던 버즈는 버즈라이트이어들이 쭉 전시된 곳을 살펴보고 스페셜 에디션 버즈벨트를 훔치려다 장난감가게 버즈가 들어가 있던 포장박스에 갇히게 되고 가짜버즈를 발견한 친구들은 진짜 버즈라고 착각하고 데리고 가게 된다.
우디는 장난감 수리공에 의해 새것처럼 깨끗하게 고쳐지게 되고 수리된 자신의 몸에 만족하던 우디는 제시도 어린시절 에밀리의 사랑받는 장난감이었으나 아이가 자라면서 제시를 점점 잊어가고 성인이 된 에밀리는 제시를 기부하고 떠났다는 말을 듣는다. 이야기를 들은 후 앤디에게 돌아가려던 우디는 자신도 언젠가 버려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고 앤디에게 돌아가지 않고 가축몰이 팀들과 함께 하겠다고 생각한다. 한편 알의 장난감 사무실에서 우디의 위치를 알게 되고 모두가 우디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되고 진짜 버즈도 상자에서 탈출해서 그 뒤를 쫓고 버즈가 열어놓은 장난감 가게에서 탈출한 Z대왕도 그 뒤를 쫓게 된다.
우디가 있는 곳에 도착한 친구들은 놀고 있는 우디를 보고 가축몰이팀들이 우디를 괴롭힌다고 생각하고 우디를 구해서 달아나려 하고 이어 도착한 진짜 버즈도 가짜버즈를 밝혀내며 같이 탈출하려고 한다. 하지만 우디는 자신은 예전에 유명한 장난감이었다고 하며 가축몰이 팀과 함께 박물관으로 가겠다고 한다. 그러자 버디는 우디에게 장난감이 해야 할 일은 박물관에 전시되는 게 아니라 아이들과 놀아주는 거라며 우디를 설득한다. 앤디에게 버려질까 봐 두려운 앤디는 거절하고 그들이 돌아간 뒤 티브이를 보던 우디는 자기 주제가가 나오며 인형을 가지고 노는 아이의 화면을 보고는 마음을 돌려 가축몰이 팀과 함께 앤디의 집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그때 피터가 환풍구를 막아버리고 자신은 오랫동안 구석에 박혀있다가 박물관으로 나가게 되었으니 방해하지 말라고 화를 낸다. 그리고 그때 알이 돌아와 알을 챙기고 공항으로 간다. 이를 쫓는 친구들은 뒤따라 온 Z대왕을 물리치고 피자플래닛 배달차를 훔쳐 타고 알을 쫓아간다. 공항에서 친구들과 힘을 합쳐 우디도 구해내고 혼자 화물칸에 실렸던 제시도 구해내면서 새로운 가족이 되어 이들은 앤디의 방에서 앤디를 기다린다.
앤디도 아끼는 우디를 캠프에 데리고 갔다가 팔이 더 찢어질까봐 두고 갔던 것이었다. 위즈도 부속을 찾아 목소리를 고치게 되고 주제가를 부르며 막이 내린다.
주요 등장인물 성격
우디-앤디의 최애 카우보이 인형,앤디에게 버려질까 걱정이 많다.
앤디-장난감들의 주인,우디를 아끼는 꼬마이다.
버즈-우디의 단짝친구, 알에게 훔쳐진 우디를 찾기 위해 친구들과 구조대를 만들어 출동한다.
위즈-목소리나 나오는 부속품이 고장나 버려질 위기에 있는 펭귄장난감이다.
제시-자신을 아껴주던 에밀리가 성인이 되고 기부되는 카우걸인형이다.
피터-구석에 박혀있다 가축몰이팀의 완전체가 되자 박물관으로 가게 되어 기뻐하는 인형이다.
알-우디를 훔쳐 가축몰이팀 인형을 완전체로 박물관에 보내려고 하는 장난감 가게 사장이다.
영화 감상평
토이스토리1이후 4년 만에 개봉한 2편이지만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고 재미를 주는 영화였다. 이번엔 카우걸제시도 함께 등장해서 새로운 등장인물에 대한 서사도 함께 볼 수 있었는데, 앤디가 언제 자신에게 관심이 식을까 불안해하는 우디와 예전 에밀리라는 주인이 성인이 되어 기부가 된 제시가 사람을 믿지 못하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장난감들의 심리도 잘 표현해 준다.
결국 앤디가 우디를 캠프에 데려가지 않았던 이유도 아끼는 내 인형이 더 망가질까봐 걱정해서였고, 아이들과 함께 보며 장난감을 좀 더 소중하게 다뤄야 할 마음도 배울 수 있게 되는 영화였다. 아이들과 함께 토이스토리 2 감상 꼭 해보시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