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SF 판타지 명작 <아바타>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등장인물
● 리마스터링 재개봉 후속 편 <아바타> 물의 길 개봉
SF 판타지 명작 <아바타> 정보 및 줄거리
영화 <아바타>는 2009년 개봉한 전 세계 흥행 1위에 빛나는 영화이며, 2022년 12월 후속 편 <아바타;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지난 9월 재개봉했다. 처음 극장에서 아바타를 보았을 때의 충격과 감동이 아직까지 생생하게 기억난다.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주에서 그 답을 찾던 중 행성 "판도라"에서 그 실마리를 찾고 채굴을 하기엔 대기환경과 토착민 나비족의 방해로 쉽지가 않자 퇴역한 군인 하반신이 마비된 제이크에게 형을 대신해서 나비족의 외형에 인간의 정신을 연결해서 원격 조종을 할 수 있는 아바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판도라에서 나비족들의 경계를 무너뜨릴 수 있게 투입시킨다. 그곳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된 제이크는 임무 수행을 하게 된다. 그러던 중 나비족 네이티리(조 샐다나)를 만난 제이크는 그녀와 함께 여러 모험을 경험하면서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그들과 하나가 되어간다. 머지않아 인간과의 대규모 전투로 인해 제이크는 나비족의 편에 서게 되고 이후 제이크는 판도라 행성에 완전히 연동되어 나비족들을 이끌며 이들과 영원히 함께 살게 된다.
영화 등장인물(주요 출연진)
샘 워싱턴: 퇴역한 군인 제이크 역 (극중 하반신이 마비된 퇴역군인 죽은형을 대신해 아바타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조 샐다나: 나비족의 일원인 네이티리 역 (나비족의 여전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기모라역으로 유명하다.)
시고니 위버: 그레이스 박사 역 (판도라행성에 있는 모든생물이 하나로 연결됨을 알고 그 터전을 지켜주려 합니다.)
스티븐 랭: 마일즈 쿼리치 대령 역 (판도라행성에서 자원을 채취하기 위해 파견된 군대의 수장이다.)
조엘 무어: 놈 스펠만 (일행<제이크,박사,본인,트루디> 중 마지막 전투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지구인이다.)
미셀 로드리게즈: 트루디 차콘 ( 부대원중 한명, 인간의 이기심에 회의를 느끼고 제이크와 함께 나비족의 이주에 도움을 주는 인물이다.)
리마스터링 재개봉 후속 편 <아바타> 물의 길 개봉
2009년작 전세계 1위 흥행작 아바타 영화는 컴퓨터 그래픽 60% 실사 40% 비율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소 긴 러닝타임에도 지겹지 않게 끝까지 볼수있었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눈과 귀가 즐겁고 볼거리 이상의 줄거리도 탄탄해서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이 두마리 토끼를 잡은 명작이다. 2022년 12월 <아바타;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2022년 9월에 리마스터링 아바타를 재개봉하며 2편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기대가 더 높아지고 있다. 2편에서는 인간이 아닌 나비족으로서의 수장이 된 주인공 제이크와 그 가족을 주축으로 한 이야기가 이어진다고 한다. 오래전에 보았던 영화라 기억나지 않던 소소한 내용들도 있는데, 2편 감상 전에 다시 한번 2009년 아바타를 재감상하며 기다려보는 것도 영화를 즐기는 방법인 것 같다. 12월 개봉하게 되면 빠르게 관람하고 다시한번 <아바타:물의길> 감상평을 작성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