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마음을 울리는 <씽> 2016 정보 및 줄거리
● 애니메이션 뮤지컬 <씽> 2016 등장인물 더빙
● 감상평
마음을 울리는 <씽> 2016 정보 및 줄거리
2016년 12월 개봉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감독은 가스 제닝스이며 이전 작품에는 미니언즈가 있다. 실제 많은 배우와 가수가 영화에 참여했다.
문 극장의 주인 버스터 문은 망해가는 본인의 극장을 살리기 위해 상금 1000달러를 걸고 오디션을 시행하려고 했으나 비서 미스 클로리의 실수로 상금이 10만 달러로 잘못 인쇄가 되면서 전국에서 오디션을 참석하려고 많은 인파가 몰려온다. 극장을 살리기 위해 친구 에디의 할머니인 유명가수 나나 누들먼에게 후원을 요청하지만 버스터 문의 공연이 마음에 들지 않아 도움을 받지 못한다. 최종 리허설에서 처음엔 순조로웠으나 상금을 믿고 조폭들의 돈을 빌려 썼던 마이크(쥐)를 잡으로 온 조폭들이 10만 달러 상금 박스를 부쉈지만 상금은 없었다는 걸 모두에게 알려지게 된다. 무대장치를 박살 내면서 문 극장은 무너지고 만다. 그렇게 오디션에 참가했던 사람들은 본인의 자리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오디션 참가자들 장소 상관없이 어디서든 공연을 하지고 하지만 극장 부지도 은행에게 뺏기고는 좌절한 버스터 문은 모두에게 그만하자고 한다. 그 이후 세차 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버스터 문에게 자신의 극장터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미나를 발견하고 다시금 공연에 대한 열정을 되찾아 오디션 참가자들을 불러 간 이공연을 열게 된다. 25남매의 엄마 돼지 로지타, 갱단 아버지의 아들 고릴라 조니, 무대에 서면 공포증이 생기는 코끼리 미나, 헤어진 남자 친구로 상처받은 고슴도치 애쉬, 상금만 을 목적으로 한 쥐 마이크 각각의 사연 또한 절절한데 아이들을 출산하고 돌보느라 몸매도 망가지고 리듬 타는 것도 어려운 로지타, 조니는 갱단 아버지를 도우며 피아노 연주 연습을 해내야 했으며, 이별의 아픔을 극복해야 하는 애쉬, 무대공포증을 이겨 내야 했던 미나까지 모두에게 어려움이 있었지만 간이무대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미션을 모두 성공하게 되고 트라우마도 물리쳐내며 성공적으로 무대를 치르게 된다. 이후 나나 누들만은 문을 인정하게 되고 투자자가 되어 극장을 살리는데 도움을 준다.
애니메이션 뮤지컬 <씽> 2016 등장인물 더빙
매튜 맥커너히 : 버스터 문(코알라) 역 - 망해가는 자신의 극장을 살리기 위해 오디션을 개최한다.
리즈 위더스푼 : 로지타 (돼지) 역 - 육아로 포기했던 가수의 꿈을 위해 도전한다.
스칼릿 조핸슨 : 애쉬 (고슴도치) 역 - 헤어진 남자 친구와의 이별을 극복하고 홀로서기를 위해 오디션에 도전한다.
테런 에저튼 : 조니 (고릴라) 역- 갱단 아버지 밑에서 펼치지 못했던 가수의 꿈에 도전한다.
토니 켈리 : 미나 (코끼리) 역 - 너무나 뛰어난 노래실력이 있지만 무대공포증을 극복하고 오디션에 도전한다.
세스 맥팔레인 : 마이크 (쥐) - 오로지 상금을 노리고 본인의 재능을 믿고 오디션에 도전한다.
감상평
뮤지컬 애니메이션인 만큼 너무나 다채로운 명곡들로 영화를 가득 채우고 있어서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한꺼번에 선사한다. 각각의 사연에 집중하며 인물들의 노래 솜씨를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은 즐겁고 행복한 기분으로 가득 채워진다.
애니메이션이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도 너무 훌륭한 영화이다. 삶이 우울하거나 행복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씽> 2016 영화를 꼭 한번 보기를 추천한다.
댓글